티스토리 뷰
목차
닷사이 23 요약
아사히주조의 걸작, 최고의 주조미(酒造米).
원산지 야마구치 용량 720ml 알콜도수 16%
DASSI MIGAKI NIWARI SAMBU
제조사 : 旭酒造 아사히(旭)
주조등급 : 준마이 다이긴죠
알코올도수 : 16%
정미비율 : 23%
규격 : 720ml
일본주도 : +4.0 / 산도 : 1.1 / 아미노산도 : 0
언더락 시원하게 상온 따듯하게 아쯔깡
준마이 다이긴조급 청주만을 빚기로 유명한 아사히주조의 걸작! 최고의 주조미(酒造米)인 야마다니시키를 극한의 정미율 23%까지 정미하여, 압착이 아닌 원심분리기로 맛과 향을 그대로 뽑아낸 최고급 청주입니다.
몬도셀렉션 금상을 비롯해 인터넷 인기 순위 부동의 1위,
매 년 전문가들이 선정하는 랭킹에도 항상 3위권 안에 드는 청주입니다.
출처: http://www.kajawine.kr/shop/item.php?it_id=1466913256
최초의 정미
좌 : 야마다니시키쌀 우 : 23% 정미 후
이 술은 맨 처음에는 25% 정도의 수율이 남는 정미비율을 준마이 다이긴죠로서 계획을 했었습니다. 사원이 총출동하여 자사의 밭에서 재배한 야마다니시키 쌀의 벼이삭을 보며, 「이걸로 일본 최고의 정미비율의 술을 만들자」고 마음 먹은 것이 맨 처음의 계기입니다. 처음은 25%로 계획했었습니다. 정미기에 현미를 넣고 정미를 시작한 것을 확인하고 출장을 갔었던 저에게, 나다 지방에 있는 대기업 메이커가 24%의 도정을 한 준마이 다이긴죠를 출시하고 있다고 알려주셨던 분이 있었습니다. 하룻밤 고민하고 다음날 돌아가는 신칸센 안에서 기차 내부 전화로 회사에 전화를 해, 2% 더 깎아서 23%로 깎도록 정미 담당자에게 요청을 했습니다. 이미 그 때 정미를 시작하고 여섯 밤이나 지나있었습니다. 피로감도 있어서 선뜻 시작하지 못하고 주저하고 있던 담당자를 설득해서 어찌저찌하여 2%를 더 깎았긴 했으나 그 마지막 2%를 더 깎기위해 24시간이나 걸렸습니다.
설날의 시보리
서기 2000 년의 설날에는 설날 0시 1분부터 미가끼 23의 거르지 않은 술 한 병을 짜서 그 술을 고객님들께 전달하는 이른바 설날 시보리를 기획했었습니다. 그러자 어느 한 나라의 원수급 VIP의 집안 신년 파티용 술로도 주문을 받았었습니다. 혹시 기억하고 계실까요? 2000 년의 첫번째 날과 두번째 날은 토요일, 일요일이었습니다. 그 나라는 자유주의국가여서 설령 원수급 VIP라해도 개인적인 기호로 공적 기관인 통관을 통과하는 일은 불가합니다. 결국, 주조 스탭이 수화물로 싣고 두번째 날 오전 비행기로 그 나라로 날아가, 전달해드렸던 적이 있습니다. 응당 그리해야겠지만 그 스탭은, 그 후 꿈만 같은 이틀간을 그 나라에서 보내고 왔다고 합니다.
어울리는 음식 및 마무리
닷사이 23의 맛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함께 곁들이는 음식은
간이 세지 않은 한식, 회 등을 추천드립니다.
닷사이 23의 화려하게 피어오르는 향과 입에 머금은 순간의 기분좋은 단맛,
삼킨 후에 깔끔하게 끊기면서도 오랫동안 계속되는 여운을 느껴보세요.